제목

빈티지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 -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 Westwood (웨스트우드) &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

작성자 관리자(ip:)

작성일 2019-08-06 15:49:30

조회 628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빈티지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 -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 Westwood (웨스트우드) &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



처음 수입원에서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의 카탈로그를 받았을 때 의아한 점이 하나 있었다. 대부분의 오디오 브랜드들이 오디오 관련 제품이나 멀티미디어 관련 제품들을 카탈로그에 담는 반면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의 카탈로그에는 다수의 전화기 모델들이 카탈로그에 있었다.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의 레트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복고풍의 제품들이 다수인 브랜드는 것은 감이 왔지만 오디오 제품이 아닌 복고풍의 전화기까지 있다니... 단순히 모양만 복고풍이 아니었다. 다이얼 식 전화기도 있다는 것에 반가우면서도 잔잔한 충격을 받기도 했다.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라는 이름은 국내 오디오나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상당히 생소한 브랜드이다. GPO는 General Post Office의 약자인데 이름에서 보듯이 중앙 우체국을 뜻하는 말이다. 예전 영국에서는 GPO (지피오)를 통하여 우편, 전신 전화 사업을 독점하도록 하였는데 전화기 역시 GPO (지피오)에서 독점하였다.



전화기가 인류에 큰 영향을 끼친 시작점부터 150년 정도를 GPO (지피오)는 영국에서 전화기를 제작하였다. 1980년대에 민간 기업으로 전환되면서 GPO (지피오)의 전화기들은 생산이 중단되었다가 2008년 9월 ProTelx에서 GPO (지피오) 브랜드를 부활시켜 다시 전화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 외에 다양한 오디오 관련 제품들도 함께 생산하고 있다.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의 제품들 대부분은 턴테이블과 라디오들이다. 1950년대의 빈티지 디자인의 제품들이 대부분이지만 그중에 복고의 옷을 입고 현대의 기술력을 담고 있는 제품이 Westwood (웨스트우드)와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인터넷 검색만 하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블루투스 스피커이지만 빈티지한 스타일의 디자인과 150년 넘게 영국에서 전화기를 생산하던 브랜드에서 제작되었다는 것이 꽤나 호기심을 자극한다.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 Westwood (웨스트우드)는 일반 빈티지 디자인의 라디오들과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9V 2A의 어댑터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은 용이하지만 전원을 연결하여야 한다.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힘든 부분이다. 외부는 흔히들 이야기하는 레더 소재로 되어 있으며 코너 부분은 금속으로 덧붙여 오래된 하드케이스와 기타 앰프와 같은 느낌을 주었다. 직물 소재의 전면과 후면 그릴은 앤티크한 느낌의 패턴을 사용하여 Westwood (웨스트우드)와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의 빈티지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Westwood (웨스트우드)와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는 컨트롤 노브들과 각종 스위치들이 특이하게 기기의 뒷면에 위치하고 있다.

Westwood (웨스트우드)는 전원 볼륨을 함께 조절할 수 있는 노브와 Bass (베이스)와 Treble (트레블)을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노브를 가지고 있다. 블루투스와 외부 입력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일반 오디오 규격의 RCA 단자로 이루어진 외부 입력 단자 그리고 3.5mm 규격의 외부 입력 단자를 가지고 있다.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는 충전을 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배터리 상태 표시 라이트가 추가되어 있으며 외부 입력은 3.5mm 규격의 외부 입력 단자만을 지원한다. 충전이 가능하고 사이즈가 작다는 측면을 본다면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가 Westwood (웨스트우드) 보다 야외 사용에 더 용이하다고 할 수 있겠다.



Westwood (웨스트우드)의 전체적인 사운드는 부드러우면서 풍성한 느낌의 사운드이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들의 자극적이고 다소 흐린 사운드와는 차별화되게 중, 고역은 사운드가 깔끔하면서 악기들의 표현력이 우수고 저역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자연스럽다. 단출한 블루투스 스피커이지만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가 사운드 튜닝에 공을 들인 측면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의 사운드는 Westwood (웨스트우드)와 비교하여 중역이 조금 더 올라와 있는 느낌의 야무진 사운드이다. 보컬이 있는 음악의 경우 전달력이 상당히 좋으며 대역 간 밸런스도 작은 사이즈를 생각한다면 우수하다. 배터리 충전 방식의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인 만큼 야외에서의 전달력에 중점을 둔듯한 사운드이다.



작은 공간에서 하이파이 시스템 대신 간편하게 음악이나 앱을 통한 라디오를 주로 듣는 유저라면 Westwood (웨스트우드)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주말 야외에서 좋은 퀄리티로 귀를 즐겁게 하고 싶은 유저라면 Westwood Mini (웨스트우드 미니)가 제격이 아닐까 생각된다.



GPO Retro (지피오 레트로)의 제품군들이 블루투스 스피커 외에 합리적인 가격의 실용적인 모델들이 많은 만큼 국내에서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눈여겨볼 부분이다.

출처 : www.openaudio.co.kr (오픈오디오 편집부)    
본 컨텐츠는 오픈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